본문 바로가기

아빠가 한 요리

부추 달걀볶음

재료

[부추 달걀볶음 재료]

부추 약간(한줌정도)

계란 4알(4인 가족 기준)

 

[소스]

굴소스 1숟가락

참기름 또는 들기름 1/2숟가락

깨소금 1/2숟가락

달걀을 3개만 푼 사진입니다. 잘 섞어줍니다.

아이들이 잘 먹어서 달걀을 한개 더 넣어 총 4개를 넣고 잘 섞어주면 위에 사진 같이 됩니다.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을 달궈줍니다.

양파를 넣고 기호에 맞게 볶아줍니다. 우리 아이들은 잘익은 양파를 좋아해서 잘익을때까지 볶아줬습니다.

미리 섞어 놨던 달걀 4개를 양파볶은 프라이팬 위에 부어주고 굴소스를 밥먹는 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넣고 찬천히 저어줍니다.

부추도 미리 씻어서 잘라놓고 달걀을 붓고 나서 부추를 바로 넣고 주걱으로 볶습니다. 기호에 따라 약간 튀기듯이 하면 더 맛있습니다.

기름의 양은 먹는 분들의 기호에 맞게 넣으면 되는데 달걀을 약간 튀기듯이 볶을 수 있는 양이면 저는 적당한듯 싶네요. 담백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름양을 양파볶을 정도의 양에서 기름을 더 넣지 않으면 담백한 부추달걀볶음이 됩니다.

부추가 숨을 죽이는 정도까지 휘저어 주면 되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1/2 숟가락을 넣고 불을 끄면 됩니다.

접시에 담고 깨소금을 약간 뿌려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주면 요리가 끝납니다.

주말 아침에 부추와 달걀, 굴소스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부추달걀볶음 아이들이 좋아해서 저는 주말에 자주 해 줍니다.

여러분들도 여유있는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시길 권합니다.

#부추달걀볶음, #간단요리, #간편요리, #주말아침요리, #굴소스, #굴소스요리, #달걀요리, #계란요리, #쉬운요리, #중화식요리, #부추요리, #부추, #달걀, #주말요리, #아빠요리, #간편식

 

'아빠가 한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치마요 삼각김밥  (0) 2022.01.08
해물부추전  (0) 2022.01.08
간편 스파게티  (3) 2021.12.20
로제 떡볶이  (0) 2021.12.20
동그랑땡(_ 깻잎전, 파프리카전)  (0) 202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