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가볼 만한 곳/국내 가볼 만한 곳

가족들과 함께한 강릉여행

지난 5월 1일(2022년 5월 1일)에 1박 2일로 다녀온 강릉 여행 후기를 기록용으로 씁니다.

지난주 주말에 야간 밤샘 알바를 주말 이틀간 하느라 피로가 아직 풀리지 않아서 글이 3개(옥상 텃밭 근황, 시골 부모님 댁 방문기, 만 원의 행복 2탄 글 등)나 밀려있네요.

기록을 제때 하고 제때 바로 글을 올려야 하는데 이놈의 체력이 좋지 못하기도 하고 계속 일들이 생기기도 하고 블로그를 시작했던 초심을 잃었나 봅니다.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 제 지금의 기록을 블로그에 쓴다는 마음으로 다시 블로그에 진심을 다 하려 합니다.

코로나에 걸리고 나서 한 달 동안 재미나게 놀자는 심정으로 여기저기 다니기로 했는데 바쁜 아내가 시간 내기가 어려웠던 차에 급 강릉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강릉 여행은 장모님과 처제가 우리 가족이 가기 일주일 전에 다녀와서 숙소도 좋고 앞 해변도 좋고 그 근처 맛집들도 많다고 해서 "그럼 우리도 가~~보자~~~!" 해서 간 여행입니다.

차가 막히는 것 싫어서 먼 거리를 여행 갈 때 우리 가족은 새벽 6시 전에 집에서 출발을 했습니다.

중간 휴게소에서 집에서 준비해 간 컵라면과 아내가 일찍 일어나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볶음밥을 아침으로 차에서 먹고 아이들은 휴게소 별미인 소시지와 핫바 간식을 먹은 후에 약 3시간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한 강릉바다입니다.

자 그럼 강릉바다에 갔으니까 파도 소리부터 맛보기로 들어보실~~~까~요?

 

강문 해수욕장 근처 해변

 

 

셀카봉을 이용해서 기념사진도 찍고 아이들은 바닷가에서 놀게 합니다.

코로나라 지난 2년간 바닷가를 제대로 못 왔었는데 이런 기회로 시원하게 바닷가를 왔네요~

오랜만에 간 강릉 강문해변 근처 바닷가에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숙소 앞 소나무 숲 가까이에서 간식을 갈망(?) 하는 청설모들을 만날 수 있어서 동영상으로 짧게 찍었습니다.

 
 
먹을 것을 주려는 사람에게 다가 오는 청설모 동영상입니다.
 
 
 
강문해변 소나무숲 청설모2

 

사람 가까이 용감하게 오는 청설모들 동영상입니다.

아이들은 한 시간 정도 재미있게 놀더니 점심은 또 뭐 먹냐고 물어봅니다.

우리 집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는 식성이 다릅니다.

육고기와 한식을 좋아하는 첫째는 청국장을 먹자고 하고 해산물을 좋아하는 둘째는 조개구이를 먹기를 원합니다.

일단 청국장집을 찾아갔지만 맛집인지 대기 손님들이 가게 밖에까지 줄 서있어서 점심에는 조개구이를 먹고 저녁에는 청국장을 먹기로 했는데 조개구이 집으로 가는 길에 떡갈비 집을 발견한 첫째가 저녁에는 떡갈비를 먹자라고 요청을 하네요...

점심은 조개구이집으로 갔습니다.

점심시간이 막 시작된 시간이라 바닷가 가까운 곳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조개상회 식당의 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기가 세 개나 있어서 전기차 사용자들은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우리가 오고 나서 20분도 안 돼서 테이블에 손님들이 하나씩 늘더라고요.

메인 메뉴인 3단 조개구이+대하구이를 주문했습니다.

 

3단 조개구이+대하구이 세트 사진입니다.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

아이들은 배고파해서 공깃밥을 추가로 시켰는데 서비스로 준 조미김을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 한 번 더 두 봉지를 추가로 구해줬는데도 김 귀신(?)인 둘째 아이가 김을 더 먹고 싶다고 해서 네가 가서 달라고 하라고 하니까 김을 혼자서 얻어오네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둘걸 그랬습니다.

조미김을 더 달라고 하는 아이도 들어주는 직원분도 미소 짓게 하는 장면이었는데...

둘째도 이제 다 컸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워 먹은 대하 구이도 맛있었습니다.

 

잘 익은 대하구이 사진입니다.

점심으로 탄수화물을 안 먹은 저는 해물라면을 하나 시켜서 먹었는데 맛이 좀 아쉽더라고요.

이렇게 좋은 재료들로 이 정도의 맛을 낸다는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바로 먹느라고 해물라면 사진은 못 찍었네요.

점심을 먹고 간식 마니아들의 간식거리도 사고 해변가 산책도 할 겸 해서 처제가 알려준 팡파미유 강문점으로 갔습니다.

공영주차장이 1시간 무료 주차라서 좋긴 한데 차들이 점심시간이 갓 넘은 시간이라 사람들이 꽤 많아서 주차장 입구까지 들어가는 데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육쪽마늘빵이 달달하니 맛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아내가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체크인이 오후 3시라 산책을 하고 가니까 3시 5분이었습니다.

보통 숙소는 체크인이 3시라도 부탁을 하면 한~두 시간 정도는 당길 수도 있는데 이곳은 칼(?) 같이 오후 3시 이후에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짐을 풀고 좀 쉬다가 경치가 좋은 옥상에 올라갔습니다.

 
 
 

바닷가 바로 앞이라 경치가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우리 부부는 좀 편하게 바닷가 풍경을 더 즐기고 싶었지만 둘째 아이는 심심하다며 호텔 앞에 솔밭을 내려가 보고 싶다고 해서 제가 같이 갔고 첫째 아이는 아내와 경치를 보고 있기로 해서 서로 떨어져서 있다가 숙소로 들어왔습니다.

숙소 사진을 안 찍었네요.

들어와서 쉬기 바빠서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숙소는 작지만(_ 전 별로 작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둘째 아이가 숙소가 작았다고 아내에게 말했다고 하더라고요...) 욕실도 그렇고 침실도 관리가 잘 되어서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진 퍼 옴 출처: 초초의 일상 블로그_ https://blog.naver.com/pmk4941/222714777955

3년 정도 된 호텔이라 비교적 새 건물에 관리가 잘 된 모습입니다.

좀 쉬다가 저녁 6시 30분이 조금 넘어서 저녁을 먹으러 출발했습니다.

강문 떡갈비 정면 사진입니다.

 

주차장은 협소한 편입니다.

저녁시간이라 이미 주차가 되어있는 대수가 5대 정도 있어서 제가 마지막으로 남은 자리에 넣었는데 제 이후로 차 2대가 들어왔다가 주차할 곳이 없어서 나가더라고요...

저는 포장해서 숙소에 가서 먹으려 했는데 아이들은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서 먹고 간다고 해서 먹고 왔습니다.

 

강문 떡갈비 메뉴 사진입니다.

첫째 아이가 먹은 떡갈비 정식 사진입니다.

제가 시킨 한우 물회 정식 사진을 찍고서 첫째 아이가 시킨 떡갈비 정식 사진을 찍어서 아이가 한입 먹은 사진이 찍혔네요...

육식파(?)인 첫째 아이는 같이 나온 야채샐러드를 안 먹어서 저랑 아내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샐러드 소스가 키위 소스는 아니지만 그런 비슷한 종류로 상큼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한우 육회 비빔밥 정식 사진입니다.

 

한우 물회 정식 사진입니다.

한우 물회 정식은 더운 날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너무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었고(_ 특별히 맛있다는 느낌이 안 들었다는 것이지 맛은 있었습니다. ) 배를 갈아 넣었는지 시원한 국물에 배 씹히는 맛이 나서 저는 좋았습니다.

떡갈비는 두 조각 남았는데 포장해달라고 해서 가져왔습니다.

 

오는 길에 아이들 자고 나서 맥주 한 캔 하려고 강릉 원예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맥주와 아이들 마실 포도주스를 샀는데 주류가 제가 사는 동네보다 저렴하더라고요~

혹시나 하고 강릉 맥주 파나 했는데 강릉 맥주는 없고 수입맥주 몇 종류와 집 근처 슈퍼마켓에서 파는 국내 맥주와 소주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밤에 일어나서 바닷가를 바라보면서 술 한잔해야겠다는 생각은 생각으로만 그치고 다음날 새벽 3시경에 일어나서 그 맥주는 집에 와서 마셨습니다~

ㅠㅠ~

호텔에서 강릉 맥주를 팔지만 비싸서 저는 하나로마트에서 맥주를 샀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냥 출발하기 아쉬워서 바닷가에서 좀 놀다가 출발하기로 해서 앞 바닷가로 나갔습니다.

호텔 숙박을 하면 만 원짜리 차 마실 쿠폰(_ 맥주 등은 안돼요~ ㅋㅋ~)을 주는데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들이 마실 아이스티 한 잔을 가지고 숙소 앞 바닷가로 나갔습니다.

서로가 더 먹을까 봐 조바심(?)을 내면서 아이스티를 마시는 우리 집 첫째와 둘째 아이들입니다.

강릉 여행의 추억을 남기고자 가족끼리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강릉에서의 1박 2일을 잘 놀고 잘 쉬고 왔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블로그 친구님들에게 밝고 활기찬 하루가 되셨으면 하는 마음 가득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혹시 추가 안 하신 분들은 제 채널 추가를 하시고 몇 번째 채널 추가하셨는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채널 추가하겠습니다~!

매일 새로운 재미와 감동, 유익한 생활 정보들이 담긴 이야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pf.kakao.com/_nDFGb

#강릉, #5월강릉여행#강릉여행, #1박2일#강릉여행숙소#강릉먹을꺼리#아비오호텔#강문해변, #강문, #강문떡갈비#팡파미유강문점#육종마늘빵, # 강릉원예농협하나로마트, #아이들과의추억여행#가족들과의추억여행#추억만들기여행#강릉맛집#조개상회#청설모, #청설모동영상#사람들에게다가오는청설모#강릉바닷풍경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