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가볼 만한 곳

둥근달 어린이 공원에 다녀온 이야기

오늘은 지난 일요일(2022년 2월 6일)에 아이들과 다녀온 도봉구의 둥근달 어린이 공원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지나고 보면 이런 일들이 아이들과의 추억이면서 우리들의 지나온 역사이기에 기록을 해놓으려고 합니다.

지난 일요일 오전에 첫째 아이가 가고 싶은 놀이터가 있다고 같이 가자고 합니다.

아내가 하는 '짓다' 반찬 배달을 하면서 지나가는 곳인데 거기서 놀이터를 발견하고 지난번에도 지나올 때 놀러 오고 싶다고 이야기했었는데 다시 얘기를 해서 시간 여유도 있고 집에만 있으면 TV를 보고 있기에 집을 나섰습니다.

 

둥근달 어린이 공원 안입니다.

 

 
 
어린이 공원인데도 꽤 커 보였습니다.
 

경사가 진 환경을 잘 활용하여 긴 미끄럼틀도 놓아서 재미있게 미끄럼틀을 탈 수 있습니다.

저도 타봤는데 재미있었어요~

ㅋㅋ~

 

첫째 아이, 둘째 아이 할 것 없이 재미있는 미끄럼틀입니다.

 

 

아이들이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놀이 기구들이 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서 질감이 좋고 한 겨울이나 한 여름에도 아이들이 손으로 만져도 스테인리스나 철에 비해서 안전성이 있어서 좋아 보였습니다.

 

여기서 재미있었는지 20분 넘게 놀았어요.

 

형이 안에 들어가 있으니 둘째도 들어가고 싶다고 해서 넘겨줬는데 바로 나왔어요~

 

나무 재질이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한여름을 생각하면 위에 지붕이 있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특이한(?) 놀이 기구도 있었는데 겉 재질이 너무 딱딱해서 아이들의 손바닥이 아프지 않을까 걱정이 좀 됐습니다.

 

둥근달 어린이공원에 대한 이용 소감을 정리해 보면 좋은 점은 1. 나무 재질이 많아서 만지는 촉감도 좋고 한여름과 한겨울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좋다는 점. 2. 미끄럼틀이 길어서 다른 놀이터에 비해 재미있다는 점. 3. 운동기구도 있어서 동네 어르신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4. 모래 놀이터라 흙놀이하기도 좋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1. 위에 지붕이 없어서 비가 올 때나 한여름 뙤약볕에서는 아이들이 놀기 어렵다는 점 2. 화장실이 없는 점. 3. 이렇게 넓고 좋은 땅을 잘 활용하여 지하는 주차장이나 주민 이용시설을 만들고 1층은 지금 같은 놀이터(_ 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흥미로운 놀이 기구들을 더 설치하고 관리하면 좋겠어요.) 2층, 3층, 4층 등으로 건물을 올려서 청소년 종합 쉼터나 어린이 도서관 등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동네 주민들과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강북구도 도봉구와 같이 나무를 활용한 체험형 놀이터가 더 많아지게 하면 어떨까, 작은 어린이 놀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각 놀이터 별로 테마를 잡아서 찾아가고 싶은 놀이터로 만들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무엇이든 생활상에 불편한 사항을 찾고 개선하면 어떨까라는 것들이 늘 생각하고 직업병(?)처럼 있는지라 여러 아이디어들이 떠오르네요...

ㅋㅋ~

모래가 있어서 흙 놀이하기도 좋습니다.

 

놀이기구 발판의 나사가 풀려 있어서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에 바로 신고를 해서 다음날 바로 보수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첫째 아이는 재미있었는지 다음에 또 오자고 해서 그러자고 약속을 했습니다.

이 주변에 이런 놀이터들이 몇 개 있어서 다른 놀이터들도 가보고 다음에 소감을 남기겠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글 내용이 재미있었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다음 글을 쓰는데 기쁜 마음으로 쓸 수 있을 거예요~!

#둥근달어린이공원, #도봉구어린이공원, #아이들과의주말추억이야기, #강북구도이런어린이공원이있었음좋겠네요, #가볼만한어린이공원, #아이와함께놀수있어서좋아요, #둥근달어린이공원좋은점, #둥근달어린이공원개선할점

'서울 가볼 만한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두스 베이커리_ 발산역 9번 출구 앞  (0) 2022.03.12
그린페달 방문기  (0) 2022.03.04
수유라멘 방문기  (2) 2022.03.03
윤극영 가옥 방문기  (0) 2022.02.21
정월대보름 지신밟기_ 장미원 시장  (0) 2022.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