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의 추억

도담 공동육아 어린이집 해맞이 행사 다녀온 얘기

지난 토요일(2023년 1월 7일) 둘째 아이가 다니는 서울 도봉구에 있는 도담 공동육아 어린이집 해맞이 행사 다녀온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오후 2시부터 이름표를 배부했고 '작년 도담 MVP 뽑기'를 해서 선생님 한 분과 아마(_ 어린이집 학부모인 아빠, 엄마의 줄임말) 중에 한 분을 추천하고 제가 앉을자리는 빨간 팀이라서 자리를 찾아서 앉았습니다.

아이들 공연이 있었는데 다들 자기 아이의 귀여운 모습들을 찍느라 여념이 없는 모습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기자들이 사진 찍듯이 각자 자기 자녀들의 귀여운 모습을 찍기에 여념 없는 부모님들이네요~

 

어린이집 아이들, 선생님, 학부모님들에게 '이미지 스티커' 3장씩 있는 것을 줘서 붙이고 싶은 사람의 옷에 붙여주는 재미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우리 집 둘째 아이에게 주변 분들이 붙여준 이미지 스티커입니다~^^

다음 프로그램으로 Q & A(_ 재미있는 질문 쪽지 통에서 하나씩 뽑아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라 재미있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나의 마니토를 찾아라'라는 2주 전에 각 가정마다 뽑은 마니토를 못 찾는 분들이 꽤 되어서 서로 각자의 사연들을 듣는 시간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티 나게 연락하고 선물 준 분들도 있고 나름 표현을 했는데 못 알아 본 분들도 있고 평소에도 친절한 분이라 못 알아본 분들도 있고 사연들이 제각각 재미있었습니다.

MVP 발표와 메달 증정식도 했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진행한 윷놀이도 재미있었습니다.

우리 집을 대표해 첫째 아이가 윷놀이에 참여해서 우승을 했습니다.

 

각자 집에서 준비해온 비빔밥 재료들로 다 같이 각 팀별로 맛있게 비벼서 먹었습니다.

행사장 청소와 기념사진도 찍고 마무리하고 어린이집으로 이동해서 오랜만에 뒤풀이도 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어린이집에 모여서 뒤풀이한 학부모님들입니다.

저는 또 진지 병이 도져서 영구 터전(_ 어린이집 부지 및 건물 자체 구입) 마련 방법(_ 도봉구청 소유의 부지들 이용에 대한 요청, 도시 관리공단 건물의 옥상 이용하는 방법, 각 학교들의 부지들을 활용하는 방법, 폐업한 교회 인수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아내에게 경고를 먹고서도 또 차기 어린이집 이사장에 추천된 분과 어린이집 운영 관련된 이야기를 진지하게 해서 다시 아내의 경고를 받았네요...

이 글을 통해서 저로 인해 피해나 스트레스를 겪으신 아버님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토요일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한주도 즐거움과 행복한 일들로 가득한 한 주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혹시 추가 안 하신 분들은 제 채널 추가를 부탁드립니다~!

http://pf.kakao.com/_nDFGb

#도담공동육아어린이집, #우리가만들어가는좋은어린이집, #좋은어린이집, #도봉구추천어린이집, #선생님들이사랑으로돌보는어린이집, #학부모님들도훌륭한어린이집, #끈끈함이남다른어린이집, #추천어린이집, #서울추천어린이집, #가고싶은어린이집, #공동육아어린이집, #해맞이행사, #이젠내얘기는줄이고다른분들의얘기를경청하는나이고싶네요, #오랜만에좋은추억의시간, #뒤풀이도좋은시간, #육아에지자체와정부가해결책을마련하는사회는언제오나요, #아이와학부모가지역에서함께성장하는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