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문 닫는 속도 조절법
어제는 둘째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 유리문이 끝까지 잘 닫혀서 딸기 선생님(_ 우리 어린이집은 모두 다 별명을 부릅니다.)으로부터 수리 요청이 있었습니다.
아내가 공동육아어린이집 시설이사로 있어서 저는 시설 기사(?) 역할을 합니다.
저와 같이 어린이집 시설을 같이 보는 아버님, 어머님이 추가로 다섯 분이나 더 있기는 하지만 딸기 선생님은 제가 많이 편하신지(_ 6년 전쯤 어린이집 차량 운전 아르바이트 8개월 넘게 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했던지라 저랑 많이 친합니다~^^) 저에게 부탁을 스스럼없이 하십니다.
전 맥가이버(_ MZ세대들은 맥가이버 모를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은 검색해보세요~ ㅋㅋ~)는 아니지만 어린이집에서는 맥가이버 버금가는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저도 다 인터넷 검색사이트와 블로그 검색해보고 그때그때 수리하는 것인데 이것은 안 비밀(?)입니다.
어제 둘째 하원은 해야 하지, 아이들 외출하려고 10여 명이 문 앞에서 대기는 하고 있지, 문은 고쳐야겠지...
바쁜 시간이라 사진을 여러 장 자세히 찍지는 못했어요.
혹시 자세한 사진이 필요하시다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오늘 등원하면서 추가 사진은 더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유리문 하단을 보면 이런 스테인리스 덮개가 있는데 이곳의 모서리 부분에 십자 나사 네 개를 풉니다.
정신없이 작업하다 보니 작업 사진을 자세히 못 찍었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일자 드라이버로 돌려야 하는 부분을 왼쪽 방향으로 살짝 돌리고 문을 닫아보면서 더 돌릴지 덜 돌릴지를 판단하면 됩니다.
유리문이 끝까지 안 닫혀서 조절해 달라고 했기에 저는 왼쪽 방향으로 돌려놓은 상태입니다.
문이 더 천천히 닫히기를 원하시면 경우에는 오른쪽 방향으로 살짝 돌려가면서 문을 닫아보면 더 돌려야 할지 덜 돌려야할지 감이 오실 겁니다.
영상까지 찍어서 나사 조절 전과 후를 비교하고 싶었지만 야간 하는 아이들이 선생님들과 외출을 하려고 기다리는 관계로 서둘러 작업만 마치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간식으로 먹는 것인데 제 것을 따로 챙겨주셔서 고맙게 받아 왔습니다~^^
오전에 복합기 종이가 끼어서 종이를 빼드렸더니 고맙게 간식을 챙겨주셨어요~
아이들 간식을 뺏어(?) 먹은 것은 아니고 오늘 등원 안 한 아이가 있었던지 남는 게 하나 있었나 봐요~
오늘 유리문 닫히는 속도 조절하는 법은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거나 재미있으셨으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다음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마음만은 최고로 좋은 하루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유리문 속도조절, #유리문 닫는 속도조절, #유리문 조절, #난 어린이집 맥가이버, #어린이집 문수리 방법, #도담 공동육아 어린이집, #유리 문자가 조정